본문 바로가기

자율준수의지 천명

홈으로 > 윤리경영 > 준법경영 > 자율준수의지 천명

JW그룹은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위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왔습니다.

글로벌 경쟁시대는 투명성을 기반으로 정도경영을 실천하지 않으면 성장은 고사하고 생존조차 불가능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 윤리경영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JW그룹은 공정거래법, 약사법 등 관련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래 지속적인 자율준수 의지 천명과 임직원에 대한 끊임없는 교육, 규정의 정비와 실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2010년 11월부터 리베이트 제공자뿐만 아니라 이를 수수한 사람도 처벌하는 “리베이트 쌍벌제”를 시행하였으며, 2014년 7월부터 건강보험 급여대상에서 영구 퇴출될 수 있는 “리베이트 투아웃제”까지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 9월 28일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은 영업활동뿐만 아니라 모든 업무활동 영역에서 부정청탁 행위 자체를 금지하는 한편 금품 등 수수행위를 직무관련성이나 대가성이 없는 경우에도 제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환경 변화와 준법경영 실천에도 불구하고 법을 위반한 경우 본인 뿐만 아니라 회사와 고객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모든 임직원은 책임감을 갖고 준법경영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위반사실을 인지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관련 부서에 신고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처리하고 재발방지 노력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JW그룹은 준법/윤리경영을 저해하는 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고, 정도경영을 통한 지속적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법규범 및 윤리규범 준수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자 하오니 임직원 여러분께서는 지속적이고 철저한 실천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9.28. JW그룹 자율준수위원회 위원장 전 재 광